현지시간    현찰매입 1위안 176.39 현찰매도 1위안 198.66
테마여행
체험/답사
가족여행
골프투어
현지투어
버스투어
촬영여행
자유여행

할아버지와 손자가 함께 떠나는 가족여행을 계획중인 분들을 위한 특별기획 여행상품
할아버지 손잡고 떠나는 공자님 고향 산동성 일주여행
상품코드FTCHZC1
이용항공전용버스
여행기간5박 6일
출발요일매일
행사최소인원4
상품가격
간략일정청도-곡부-태안-제남-치박-청도
이용평점 0.0점 - 회원리뷰 0건
참고사항10명 이상 단체 연수단은 별도로 견적서를 드립니다.
상품설명

할아버지와 온가족이 함께 가는 가족여행상프로그램으로 기획한 유교문화 답사 및 중국춘추전국시대 역사답사 프로그램 상품이다. 최첨단 통신기술이 세계어느 곳 보다도 빨리 보급중인 우리나라는 전통 유교문화가 세계에서 가장 깊게 뿌리 내린 나라였으나 수십년간 급속한 경제성장과 더불어 대가족에서 핵가족으로 사회구조가 변경되면서 전통문화로 자리잡고 있던 그동안의 유교문화가 점점더 사라저가면서 많은 사회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기획한 할아버지 손잡고 떠나는 공자님 고향 산동성 일주여행 상품은  온 가족이 공자님의 고향인 산동성을 일주 하면서 잠시 유교문화의 정신과 중국대륙 역사의 시작기간인 춘추전국시대 쟁쟁한 사상가 정치가들의 활동 무대를 더듬어 보며 호연지기를 키우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4인 이상 행사가 가능하며 여행객들은 선박이나 항공기,기차편으로 도착하면 청도에서 전문가이드가 도착지 부터 모시고 산동성을 일주하는 여행프로그램이다.

 
포함사항

여행자 보험,현지호텔 2인1실,차량,가이드 기사팁,입장료,식대등 현지 비용일체

 
불포함사항

국제선 항공료 또는 선박료,중국비자대

 
선택사항

국제선 항공권 또는 선박비용은 불포함으로 플래닛차이나투어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1일차 청도,곡부 
08:00

청도항 또는 공항 도착후 가이드 미팅

곡부로 이동.(5시간30) 도중(중식)


곡부 도착 석식후 호텔 투숙

 
 
2일차 곡부,태안 
09:00

조식후

공자님을 모신 사당 공묘 관광 중식후

약육강식시대인 전국시대를 마감하며 대륙을 최초로 통일한 진나라가 짧은 통치후 멸망하자 대륙은 다시 전쟁의 소용돌이에 빠진다. 유방이 다시 대륙을 통일한후 공자의 사상 유교는 한나라 뿐만 아니라 대륙의 통치이념으 자리 잡는다. 공묘는 공자의 집터에 만든 사당으로 역대 12명의 황제가 직접방문 했다고 하며 100명 이상의 황제가 대리인을 파견하여 제사를 지냈다고 한다. 공묘는 역대황제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마치 북경의 자금성과 같은 궁궐 모습을 하고 있다.   

노벽은 진시황제는 대륙을 통일하고 효율적으로 통치를 하고 사상을 통일하기 위하여 의학,농서등 필수서적을 제외하고 서적을 불태우고 통치철학에 반대하는 학자들 매장하는 분서갱유를 단행하여 전국에 있던 철학서적등이 모조리 재더미로 변하였으나 한나라 경제시기 우연히 이 벽에서 『상서(尙書)』 『예(禮)』 『논어』 『효경(孝經)』 등 공자시대의 서적 몇 십 편이 나와 다시 후세들이 당시의 역사나 사회상을 볼수 있게 되었다.   

공자님의 관부 공부 관광

공부는 공자의 후손들이 대대로 살아온 저택이다. 역대황제로부터 특별한 후원을 받은 공자의 후손들은 높은 벼슬도 세습하게 되는데 이 곳은 황제의 사신을 접대하거나 지역을 관리하던 공자후손들의 저택이다. 

공자님의 묘지 공림 관광후

공림은 공자의 묘 뿐만 아니라 공자의 후손들 약10기의 무덤이 있는 곳으로 공자의 애제자 안회의 무덤도 있다. 공림을 둘러 싸고 있는 벽의 길이가 5Km이다.

자공수식해(子貢手植楷) 공자의 애제자 자공은 공자 사후 6년간 스승묘를 지킨 인물이다. 이 나무등걸은 당시 자공이 심은 나무라고 한다. 공자보다 31살이나 어린 제자 자공은 위나라 사람으로 머리 회전이 빠르고 언변이 좋았다고 하며 경제적으로 여유가 많아 경제적으로 큰도움을 준 인물로 노나라의 재상이 되어 약소국 노나라를 화려한 외교술로 지켜낸 인물이다.

태산으로 이동(1시간30)

도착 석식후 호텔 투숙

 
 
3일차 태안,제남 
07:00

조식후 08:30분 첫 케이블카

태산풍경구(왕복셔틀+케이블카)관광 중식후

태산 (타이산 산 泰山)의 최고봉인 옥황봉의 높이가 1,535m로 우리나라 지리산 토끼봉 높이 비슷한 곳으로 그다지 높은 산은 아니지만 중국 오악중 으뜸가는 산으로 꼽힌다. 진시황제가 대륙을 통일하고 천지신명에게 제사(봉선제)를 지낸 곳으로 대륙의 황제들은 자신의 등극을 정당함을 천지신명에게 제사하는 의미가 깊은 산이다, 공자는 태산을 오른후 세상이 작다고 하였다.역사적 의미가 깊은 곳으로 도교사상에서도 중요한 산으로 꼽는다.

태산의 일출을 감상하거나 일몰을 감상하려는 사람들은 산위에 호텔을 이용 하여야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연중객실 예약이 어렵다. 산위호텔 이용을 원하는 여행객들은 출발 몇개월 충분한 시간을 두고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대묘 관광 대묘는 황제가 태산에서 봉선제을 행하기전 태산에 도착해 먼저 의식을 올리던 곳이다. 이곳의 본전은 자금성,공묘등과 함께 중국 3대 고건축물중 하나로 꼽힌다.

제남으로이동((1시간30) 
 
4일차 제남,치박 
07:00

조식후

표돌천 관광

차문화가 발달한 중국에서 차 뿐만 아니라 차를 끓이는 샘물이 차맛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제남에 있는 맛나고 연중 일정한 수온을 유지하는 표돌천(趵突泉,바오투취엔)은 중국대륙에서 가장 좋은 샘물로 명성이 높다. 청나라시기 건륭제가 직접 방문하여 맛을 보고 천하제일 이라고 해 더욱 명성이 높아졌다.

대명호 제남의 북쪽에 위치한 대명호에는 다양한 누각들을 만들어 놓아 물의도시 제남 시민들의 휴식처 역할을 한다. 

황하 관광

황하는 중화문화의 수 많은 전설과 역사를 간직하며 청해성 곤륜산맥에서 발원하여 5,463km 대륙의 심장부 9개성 및 차치구를 휘감으며 흘러 발해만으로 들어가는 강이다. 중국대륙 어머니라는 황하에서 중화문화의 뿌리가 어디서 시작했는지 감상해 보는 곳이다.

치박으로 이동(2시간) 
 
5일차 치박,청도 
07:00

조식후 

중국도자기박물관

중세시기 유럽에서 도자기가 생산되기 전까지 유럽 상류사회 최고의 사치품인 중국도자기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중세시기 중국에서 수입하는 도자기는 유럽상류층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던 명품으로 무역상들은 한번 거래로 수백배 수익을 얻으며 부를 쌓았다.

제나라역사박물관(임지제국고성)

인천에서 비행기를 탑승하고 신문한개를 다 읽지 못할 정도로 가까운 나라 새벽닭이 울면 우리나라 서해안 섬에서도 들린다는 산동성은 관중,포숙아,손무,손빈,강태공등등 쟁쟁한 춘추시대의 영웅들이 활동하던 제나라가 있던 곳이다. 그들이 남긴 역사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

강태공사당 관광-

강태공은 중국역사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시기를 살았던 인물이다. 잠깐 역사적 배경을 살펴 보면 상()나라 천자 주왕(紂王)은 달기라는 애첩에 빠저 나라를 파국으로 몰고 가는데 당시 제후국 주() 문왕(文王)을 의심하여 감옥에 가두고 문왕의 아들을 삶아서 먹일 정도로 악정을 펼친다. 문왕의  할아버지 고공단부(古公亶父:태왕)언젠가 성인이 나타나 주나라를 강성하게 할 것이다!”고 예언을 하였다고 한다. 모든 고초를 참고 견디며 풀려난 문왕은 사방으로 인재를 구하며 주나라의 기반을 다지며 강성하게 키우는데 어느날 점을 보고 위수에서 낚시를 하던 70세의 강상(姜尙)이라는 노인을 만나는데 문왕은 강상과 몇마디 대화를 나누고 할아버지 태공이 예언하며 기다리던 인재라고 하여 태공망(太公望)이라고 부르며 태사로 모신다.  태공은 주나라 2 무왕(武王)을 도와 결국 상나라를 명망시키고 주나라가 대륙의 천자의 나라가 되도록 한다. 상나라를 명망 시킨후 무왕은 강태공은 제()나라 제후로 무왕의 동생 주공(周公) ()은 노()라 제후로 봉한다. 지금 부터 약3,200년전의 일들 이지만 지금도 많은 사람들은 당시의 이야기들속에서 삶의 지혜를 찾고 있다.

청도로 이동(3시간30) 석식후 5.4거리 야경관광후 호텔 투숙 

식민지시대 조선의 3.1운동에 자극받은 중국민중들은 5.4운동을 통하여 자각을 하며 독립운동을 적극적으로 시작하며 봉건주의 시대를 넘어 근대국가로의 발전을 요구하는 운동을 시작한다. 해변에 위치한 5.4거리의 야경은 급속적으로 경제성장중인 중국를 대표하는 곳이다.

 
 
6일차 청도 
07:00

조식후

소어산

청도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공원이다. 작지만 아담한 공원으로 정상에 있는 누각에 올라가면 식민지시대에 건설된 독일풍의 건출물들이 모여 있는 마을을 볼수 있으며 현대식으로 잘 개발된 청도시내와 해변을 한눈에 볼수 있는 곳이다.



독일총독관저-독일식민지시대 총독의 관저로 당시집기들이 전시되어 있다. 모택동이 순행시 사용한 침대와 접견실이 보존되어 있다.

맥주공장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고 있는 정통독일식 맥주 칭다오맥주 공장이 신민지시대 독일의 조차지 청도에 있다. 중국 근대사의 아픈 역사를 간직한 청도에 당시 독일인들이 고향맥주 맛을 즐기기 위하여 모든 설비를 독일에서 가저와 설립한 맥주공장이다. 공장을 방문하면 맥주의 생산공정과 생산설비들을 볼수 있으며 생산중인 맥주를 단계별로 맛 볼수 있다. 청도에는 맥주축제도 있다.
 

청도항 또는 공항으로 이동

 
 


0개의 사용자 평이 있습니다
관 광 일 정 여 행 경 비 이 용 차 량 식 사 가 이 드
평점 0.0
관 광 일 정 여 행 경 비 이 용 차 량 식 사 가 이 드
등록된 자료가 없습니다.
할아버지 손잡고 떠나는 공자님 고향 산동성 일주여행
 
/ (성/이름)
- -
@
- -
성인 명  아동 명  유아
본인포함 본인불포함(예약자 본인은 여행하지 않고 예약만 하는 경우)
여행약관에 동의 합니다
<- 보안문자를 입력하세요!
스리랑카 중국 터키 영국 프랑스 부탄 러시아